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 유난히 겨드랑에서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땀만 난다면 다행이지만 항상 같이 동반되는 냄새로 인해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어 사회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곤란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렀게 겨드랑이에서 많은 양의 땀과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에는 다한증과 액취증으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생활습관의 교정이나 땀을 억제하는 제품을 통해서도 쉽게 겨드랑이 땀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겨드랑이 땀샘 신경을 마비시켜 땀을 억제하는 겨드랑이 보톡스 시술을 시행하는 것으로 오늘은 겨드랑이 보톡스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톡스(보툴리눔 톡신)이란 통조림이 부패하면서 발생한 박테리아에서 추출한 천연 정제 단백질의 일종으로 근육을 수축시키는 신경전달물질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해 근육을 이완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일명 주름 펴주는 주사로 현재는 일반 사람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시술로 주름뿐 아니라 근육과 신경을 마비시키는 효과로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오고 냄새가 나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인 시술방법이기도 합니다.
[겨드랑이 보톡스 시술이 필요한 분들]
- 겨드랑이 땀으로 인해 옷이 지저분해 보여 옷을 자주 갈아입거나 옷 선택을 힘들어하는 등 생활에 불편이 느껴지는 분들
- 액취증(땀냄새)으로 고민이신 분들
- 과도한 땀의 분비를 줄이고 싶은 분들
- 뽀송뽀송한 겨드랑이 상태를 원하시는 분들
- 계절에 상관없이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오는 분들
겨드랑이 보톡스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은?
겨드랑이 보톡스 효과
보톡스의 경우 일반적으로 얼굴의 주름개선하고 얼굴 라인에 탄력을 부여하지만 겨드랑이에 시술할 경우 땀샘 신경을 마비시키면서 땀의 분비를 보통 70~80% 정도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냄새의 원인이 되는 액취증까지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시술 후 빠르면 3일, 혹은 평균적으로 일주일 전후로 효과가 나타나며. 효과는 3~6개월 정도 유지되거나 드물게 12개월까지 유지되는 분들도 있습니다.
※ 보톡스의 경우 국산과 외국산을 사용하게 되는데 내성이 잘 생기지 않는 독일산 제오민 제품의 경우를 빼고는 일반적으로 국산 보톡스와 외국산 보톡스의 효능 차이는 특별히 없습니다.
겨드랑이 보톡스 부작용
심각한 부작용이 없는 겨드랑이 보톡스 시술은 마취연고를 두껍게 바르고 비닐로 잘 밀폐시켜 충분히 마취시켜 주고 시술 직전에 얼음 마취를 한번 더 하여 통증을 줄여주지만 약간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술 후에 멍이나 부종, 혈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주사 시술 시 생길 수 있는 일시적인 증상과 함께 드물게 5% 미만으로 시술한 부위에 보상성 다한증이라는 증상이 나타나 땀이 더 많이 분비되는 사례도 있지만 이 또한 한두 달이면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는 부작용입니다.
겨드랑이 보톡스 시술 후 멍이 들 수 있으나, 대부분 수일 내 사라지며 1주일 동안은 사우나나 찜질방 등 고온의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피해 주셔야 합니다.
겨드랑이 보톡스 가격
보톡스의 보편화되면서 가격 또한 예전에 비해 저렴하게 16만 원 내외의 가격에 병원마다 다르게 산정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병원에 이벤트 행사나 상담을 참고하여 진행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 겨드랑이 땀이 많이 나는 이유와 냄새 및 땀 제거방법
지금까지 겨드랑이 보톡스 효과와 부작용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