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미의 여행

경기도 안산 대부도 무료로 차박하기 좋은 차박지 3곳

by 나테네 2023. 4. 5.
반응형

경기도 남서부 위치한 안산시는 북부와 북동부에는 200∼400m의 야산이 솟아 있고, 서북부와 남부는 낮은 평야와 해안가와 함께 대부도와 선강도, 탄도 등을 포함하고 있는 도시로 육지에는 마산과 수리산이 시흥시와 경계를 이루고, 동남쪽에는 나봉산, 중앙에는 광덕산과 가사미산 등이 솟아 있을 뿐 아니라 녹지율이 가장 높은 이 시는 지역 내에는 많은 녹지공원을 비롯해 시화방조제 조성으로 육지와 닿게 된 대부도와 선감도 등의 해안은 낚시와 드라이브 코스와 더불어 차박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아 다양한 캠핑장 또한 발달되어 있는 곳으로 오늘은 안산에서 무료로 차박을 즐길 수 있는 차박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경기도 안산 대부도 무료로 차박 하기 좋은 차박지 3곳

 

1. 메추리 섬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에 있는 섬인 메추리섬은 대부도 남쪽의 끝뿌리라고 하여 흘곶동이라고 불리는 마을 앞에 있는 섬으로서 섬 형태가 부리가 뾰족한 메추리를 닮아 붙여진 이름의 섬으로 대부도의 남서쪽 해안 끝에는 고래 모양과 같이 생긴 고래뿌리와 연결되어 물이 들어오면 섬이 되고, 물이 빠지면 육지와 연결되는 이곳은 낚시와 함께 갯벌 체험 장소로도 인기가 좋은 섬 중 한 곳입니다.

대부도의 최고의 낚시터로서 예전에는 입장료가 있었지만 현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메추리섬 차박지는 차량을 통해 진입이 가능한 낚시 포인트로 취사가 가능한 넓은 공간의 주차장에서 차박 캠핑을 즐기며 우럭과 농어, 광어, 삼치, 놀래미, 망둥어 등의 다양한 어종을 잡을 수 있는 체험은 물론 섬 입구의 잘 관리된 화장실도 있어 차박 캠핑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으로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붐벼 일찍 서두르셔야 좋은 낚시 포인트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 캠핑 후에 나온 쓰레기는 집으로 가져가야 폐쇄되지 않고 계속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캠핑 후에는 반드시 뒤처리를 깔끔하게 하셔야 합니다.

 

메추리섬 주소

 

네이버 지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 1345

map.naver.com

 

주변맛집

 

33호 할머니칼국수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297 1층)

푸짐한 양의 해물이 듬뿍 들어간 칼국수의 국물 맛이 끝내주는 음식점입니다.

  • 깐 바지락칼국수 11,000원
  • 얼큰 버섯칼국수 15,000원
  • 해물칼국수 19,000원
  • 해물파전 20,000원

 

 

※ 경기도 여행지

 

➨ 경기도 쪽 더울때 갈만한 장소 7곳

➨ 여름철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곳

➨ 경기도 캠핑장 추천 6곳

➨ 경기도 이색적인 맛집 가볼 만한 곳 추천 28곳

 

 

 

 

 

2. 방아머리 해수욕장

대부도를 가로질러 북단 초입에 위치한 방아머리 해수욕장은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해수욕장 뒤편에는 솔숲이 드리워져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해수욕장 일대에는 방아머리 음식문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며 낚시와 갯벌체험도 할 수 있는 등 차박 캠핑을 하기에 좋은 손색이 없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취사가 가능한 방아머리 해수욕장 차박 캠핑은 무료로 제공되는 대부도 공원의 넓은 주차장에서 차박지를 자리 잡아 즐기거나 텐트만 이용할 경우에는 해변가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지만 취사는 불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무료 주차장이 주변에 몇 곳이 있어 차박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이곳은 깨끗한 편은 아니지만 화장실도 있고 손과 발을 씻을 수 있는 시설들은 물론 치킨집과 편의점, 카페 등의 편의시설들도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주말이면 명절 고속도로처럼 밀려 평일에 가거나 주말 아침 아주 일찍 출발하시는 게 좋습니다.

 

방아머리 해수욕장 입장료

  • 무료

대부도공원 주소

 

대부도공원 : 네이버

방문자리뷰 9 · 블로그리뷰 88

pcmap.place.naver.com

 

주변맛집

배 터지는 집 (경기 안산시 단원구 구봉길 6)

푸짐한 양의 영양굴밥과 양푼보리밥을 맛보며 막걸리를 무한리필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 바지락칼국수 8,000원
  • 양푼보리밥 8,000원
  • 영양밥 9,000원
  • 굴밥 13,000원

 

 

※ 경기도 여행지

 

➨ 국내 여행지 경기도 양평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국내 여행지 경기도 양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 경기도 벚꽃 명소 구경 가볼 만한 곳 8곳

➨ 경기도 물놀이 캠핑장 6곳 추천

 

 

 

 

3. 탄도항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탄도항은 낙조가 아주 아름다운 곳으로 항구 근처에는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식당이 많이 있어 저녁식사와 함께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유명한 일몰 명소인 만큼 사진 동호회 촬영지로도 빠지지 않는 대부도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편의시설과 공중 화장실이 잘 조성되어 있는 탄도항은 바다낚시 또한 즐길 수 있는 차박 캠핑지로서 탄도항 제1 주차장이나 바다 앞에 자리한 넓은 규모의 탄도선착장에서 차박 캠핑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변에는 안산 어촌 민속박물관의 관람과 함께 수산물 직판장에서 싱싱한 회도 맛보며 풍력 발전기 사이로 비치는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등 탄도항에서 1.2km 떨어진 작은 무인도인 누에섬은 서해바다와 함께 저 멀리 제부도까지의 감상은 물론 4시간씩 하루 두 번 탄도와 누에섬의 썰물 때 사이의 갯벌에서도 자동차나 도보로 갯벌 탐험 또한 즐길 수 있는 차박지입니다.

※ 누에섬은 잘못하면 고립될 수 있으니 물때 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탄도항 주소

 

탄도항 : 네이버 통합검색

'탄도항'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주변맛집

진한우국밥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67 1층)

찰지고 고소한 잡곡밥이 무한리필에 깔끔하고 시원한 해장국이 맛이 좋은 음식점입니다.

 

  • 소수육국밥 9,000원
  • 소수육해장국 9,000원
  • 도가니탕 15,000원
  • 사골떡만둣국 9,000원

 

 

※ 경기도 여행지

 

➨ 경기도 인천 차박하기 좋은 차박지 2곳 추천

➨ 인천 강화도 무료로 차박하기 좋은 차박지 3곳

➨ 경기도 시흥 무료로 차박하기 좋은 차박지 3곳 추천

 

➨ 경기도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근처 가볼만한 12곳

 

 

지금까지 경기도 안산 대부도 무료로 차박 하기 좋은 차박지 3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차박 캠핑 여행 되십시오.

 

728x90

댓글


<